Author : -관리자- / Date : 2015. 12. 10. 17:56 / Category : MEDIA/정정보도 모음
1. 무엇이 오보인가?
'구원파에서는 죄를 깨닫기만 하면 구원받는다고 가르친다.' 라는 등 교리에 대해 다수 언론사에서 오보를 냈으며, 언론중재위원회나 언론사 당사자간 협의를 통하여 삭제 조치되거나 정정보도 되었다. 오보 예시는 다음과 같다.
출처: CBS 낸시랭의 신학 펀치 '한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인가요?' 캡쳐화면
2. 보도 VS 사실
구원파에서는 죄를 깨닫기만 하면 구원받는다고 가르친다. |
▼ |
구원파를 비방하는 사람들은 구원파에 대해서 ‘깨달음파’, ‘중생파’라고 하면서 피동적인 깨달음 자체가 구원을 얻게 하는 것처럼 주장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구원은 성경말씀을 들으면서 자신이 하나님 앞에 죄인임을 시인하고 그 죄를 중심에 통회하는 마음으로 뉘우칠(회개할) 때 비로소 그 모든 죄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의 공로로 단번에 영원히 대속되었음을 깨닫고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을 수 있는 것이며, 본 교단에서는 '죄를 깨닫기만 하면 구원받는다.'는 교리는 없다. |
3. 관련 기사 및 자료
<우리는 무엇을 믿는가_6. 구원>(출처: 기독교복음침례회 홈페이지)
이 구원은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롬10:17)는 말씀대로, 하나님 말씀을 듣고 자신이 죄인임을 깨달아 회개하는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인해 죄 사함을 받게 됨으로써 받게 된다.
<그분 다시 살으셨소 제2권>(선구자, 1986.6.20, p.140-141)
영혼이 죄사함을 받고 나서 그리스도의 부활이 믿어 졌던 것은 극히 순간적입니다. 그렇게 믿기 힘들었던 동정녀 탄생이 이제는 믿어져 버렸는데 어떻게 합니까? ...(중략)... 믿어진 것이 아니라 자기의 힘으로 믿는다면 철저히 무식하거나 간사하거나 둘 중의 하나입니다. 자기의 방법으로는 믿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과 관계도 없읍니다.
<양심의 평화>(권신찬, 기독교복음침례회 출판부, 1999.7.15, p.54-55)
나는 깨달았습니다. 이해에 그치지 않고 양심의 문제가 해결된 것입니다. 십 수 년간 내 양심을 칭칭 동여매었던 죄의 사슬이 한꺼번에 풀어졌습니다. 문제를 찾으려고 아무리 돌아보아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조금 후에 마음 속 깊이 하나님께 참된 감사와 찬송이 흘러 나왔습니다.
구원론에 대한 오해와 진실 1 - 회개와 믿음이 빠진 '깨달음'을 통해서만 구원받는다?
4. 관련 정정 및 반론 보도
<MBN 2015년 1월 30일>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G31&newsid=02279606606319504&DCD=A00703&OutLnkChk=Y
[기독교복음침례회 및 유병언 전 회장] 관련 정정 및 반론보도문
또한 기독교복음침례회 공식 교리집에는‘사업에 동참하는 것이 기도이고 예배라거나 죄를 깨닫기만 하면 구원 받고 영혼이 구원을 받으면 육신도 함께 구원받는다’는 내용 및 ‘기도와 예배를 부정한다’는 내용은 없다고 밝혀와 이를 확인하였습니다.
<스타서울TV>
http://www.starseoultv.com/news/articleView.html?idxno=289393
기독교복음침례회(구원파) 및 유병언 전 회장 관련 정정 및 반론
또한 기독교복음침례회 공식 교리집에는‘사업에 동참하는 것이 기도이고 예배라거나 죄를 깨닫기만 하면 구원 받고 영혼이 구원을 받으면 육신도 함께 구원받는다’는 내용 및 ‘기도와 예배를 부정한다’는 내용은 없다고 밝혀와 이를 확인하였습니다.
외 다수
본 게시글은 지난 2014년 4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310여 곳의 언론사들이 보도한
16,000여 건의 오보에 대한 정정 및 반론 보도 중에 해당 부분을 발췌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