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론에 대한 오해와 진실 3 - 구원파만 휴거된다고 한다?

Author : KLEF -관리자- / Date : 2014. 6. 10. 16:59 / Category : About US/오해와 진실

구원파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밝힌다

구원파에 대한 일반적 오해와 본 교단의 설교를 통해 본 진실



(1) 급박한 시한부적 종말론을 주장한다?

(2) 극단적인 세대주의적 종말론을 주장한다?

(3) 구원파만 휴거된다고 한다?



(3) 구원파만 휴거된다고 한다?


 기독교복음침례회는 종말과 심판에 대해서는 전하고 있지만 분명한 것은 구원파 교회에 들어오지 않으면 공중 재림 때 휴거될 수 없다는 주장을 한 바가 없다. 이는 당시에 금기시된 종말에 대한 내용을 전함으로 생겨난 본 교단에 대한 왜곡된 오해로 짐작된다.


 이러한 주장은 한 교파를 이단으로 만들기 위한 가장 설득력 있는 방법이다. 자신들만 휴거된다고 주장하는 수많은 사이비 종교 집단이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사건들을 떠올려 볼 때 자신들의 교단에만 특별한 체험을 특정 짓는 일은 이단 만들기의 공통 범주에 들어가는 내용이므로 구원파 교리의 범주에도 포함시킨 것으로 보이나 본 교단에서는 이러한 주장을 한 적이 없음을 분명하게 말한다.


 구원받는 사람의 숫자를 언급한 것도 본 교단의 설교가 아닌 것을 본 교단과 엮어서 비판한 경우인데, 이 또한 악의적이고 왜곡된 비방이 아닐 수 없다. 




미주수양회 강연, 2000년 12월 25일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고린도전서 15:50-53) 


그래서 우리는 이 육체를 벗을 때까지 또 먼저 간 성도들은 주님이 데리고 오시고 우리는 세상에 살다가 갑자기 주님 오시면, 그 성도들이 먼저 변하고 우리가 다음 차례 변합니다. 이것을 볼 때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50절.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을 것은 썩지 아니할 것으로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이 육체의 모든 것은 다 바뀌어 버립니다. 그 날. 싹 말끔히 변해 버립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그럴 때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변한다” 했는데, 변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둘이 동시에 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순서가 있습니다. 먼저 간 성도는 성도들이 돌아올 때 모두 함께 온다고 해서 그들이 먼저 변합니다. 왜냐하면 52절. 51절 52절 같이 읽읍시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여기에,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하는 것은 데살로니가전서 3장에 있는 말씀대로 “먼저 간 성도들이 먼저 변하고 우리도 후에 변하리라”라는 말씀대로 여기에 52절에 두 개로 갈라집니다. ‘홀연히’ 앞에 구절 가지고 그냥 홀연히, 한몫이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여기 52절에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죽은 자들이, 먼저 떠난 사람들이 다시 살고. 그 다음, 같이 읽읍시다. “우리도 변화하리라” 예,그래서 우리는 왜 약간 차선으로 밀렸다고 말하는가? 데살로니가전서 3장 잠간 찾읍시다. 데살로니가전서 3장 찾으셨으면 13절 같이 읽읍시다. “너희 마음을 굳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실 때에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여기에,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옵니까, 아닌 사람도 있습니까? 예. 어떤 어리석은 사람들이 성경 잘못 보고 거꾸로 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수님 믿어도 하늘나라에 못 간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얼마나 거짓 교리인가. “바깥 어두움에 내어 던져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고 말합니다. 예수 믿어도. 그래서 깨어 있는 자만 올라간다고 말합니다. 여러분들 속지 마십시오. 거짓 교리입니다.





출처 : 구원파에 대한 오해와 진실 (기독교복음침례회 출판부)




Tags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Calendar

«   2020/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tatistics

  • Total : 180,845
  • Today : 7
  • Yesterday : 19

Search

Copyright © KLE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