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 -관리자- / Date : 2014. 6. 10. 16:59 / Category : About US/오해와 진실
구원파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밝힌다
구원파에 대한 일반적 오해와 본 교단의 설교를 통해 본 진실
(3) 구원파만 휴거된다고 한다? |
(3) 구원파만 휴거된다고 한다?
기독교복음침례회는 종말과 심판에 대해서는 전하고 있지만 분명한 것은 구원파 교회에 들어오지 않으면 공중 재림 때 휴거될 수 없다는 주장을 한 바가 없다. 이는 당시에 금기시된 종말에 대한 내용을 전함으로 생겨난 본 교단에 대한 왜곡된 오해로 짐작된다.
이러한 주장은 한 교파를 이단으로 만들기 위한 가장 설득력 있는 방법이다. 자신들만 휴거된다고 주장하는 수많은 사이비 종교 집단이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사건들을 떠올려 볼 때 자신들의 교단에만 특별한 체험을 특정 짓는 일은 이단 만들기의 공통 범주에 들어가는 내용이므로 구원파 교리의 범주에도 포함시킨 것으로 보이나 본 교단에서는 이러한 주장을 한 적이 없음을 분명하게 말한다.
구원받는 사람의 숫자를 언급한 것도 본 교단의 설교가 아닌 것을 본 교단과 엮어서 비판한 경우인데, 이 또한 악의적이고 왜곡된 비방이 아닐 수 없다.
미주수양회 강연, 2000년 12월 25일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고린도전서 15:50-53)
그래서 우리는 이 육체를 벗을 때까지 또 먼저 간 성도들은 주님이 데리고 오시고 우리는 세상에 살다가 갑자기 주님 오시면, 그 성도들이 먼저 변하고 우리가 다음 차례 변합니다. 이것을 볼 때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50절.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을 것은 썩지 아니할 것으로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이 육체의 모든 것은 다 바뀌어 버립니다. 그 날. 싹 말끔히 변해 버립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그럴 때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변한다” 했는데, 변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둘이 동시에 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순서가 있습니다. 먼저 간 성도는 성도들이 돌아올 때 모두 함께 온다고 해서 그들이 먼저 변합니다. 왜냐하면 52절. 51절 52절 같이 읽읍시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여기에,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하는 것은 데살로니가전서 3장에 있는 말씀대로 “먼저 간 성도들이 먼저 변하고 우리도 후에 변하리라”라는 말씀대로 여기에 52절에 두 개로 갈라집니다. ‘홀연히’ 앞에 구절 가지고 그냥 홀연히, 한몫이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여기 52절에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죽은 자들이, 먼저 떠난 사람들이 다시 살고. 그 다음, 같이 읽읍시다. “우리도 변화하리라” 예,그래서 우리는 왜 약간 차선으로 밀렸다고 말하는가? 데살로니가전서 3장 잠간 찾읍시다. 데살로니가전서 3장 찾으셨으면 13절 같이 읽읍시다. “너희 마음을 굳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실 때에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여기에,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옵니까, 아닌 사람도 있습니까? 예. 어떤 어리석은 사람들이 성경 잘못 보고 거꾸로 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수님 믿어도 하늘나라에 못 간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얼마나 거짓 교리인가. “바깥 어두움에 내어 던져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고 말합니다. 예수 믿어도. 그래서 깨어 있는 자만 올라간다고 말합니다. 여러분들 속지 마십시오. 거짓 교리입니다.
출처 : 구원파에 대한 오해와 진실 (기독교복음침례회 출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