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의 구원파 교리비판 4 - 하나님을 인격이 아닌 영이라고 한다?

Author : KLEF -관리자- / Date : 2014. 5. 28. 14:58 / Category : About US/오해와 진실

한기총 자료집에 나타난 구원파 교리 비판에 대한 본 교단의 입장



 본 교단에서는 2007년 10월에 발간된 <이단 사이비 연구 종합자료 Ⅱ> 를 통해 구원파를 이단으로 정죄한 내용에 대해 짚어보면서 본 교단의 구체적인 입장을 밝히고자 한다.


(1) 깨달음을 통해 구원을 받는다고 한다

(2) 회계를 계속하는 것은 구원받지 못한 증거라고 한다

(3) 죄인이라고 고백하면 지옥으로 간다고 한다

(4) 하나님을 인격이 아닌 영이라고 한다

(5) 급박한 시한부적 종말론을 주장한다




(4) 하나님을 인격이 아닌 영이라고 한다



 권신찬은 “(사람들이) 영을 자기의 인격적 활동과 혼돈하여 인격의 일부인 이지(橺知)나 감정이나 의지로서 영이신 하나님과 접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권신찬, <양심의 해방>,p.9)고 주장한다. 이는 성경이 말하는 영을 바르게 이해하지 못하여 철학적이고 세속적인 삼분법적 인간 이해에 따라 영과 인격(혼)을 분리하는 데서 기인한 것으로서 결국 이에 상응하여 영이신 하나님조차도 인격이 아닌 존재로 만들고 마는 것이다. (<제Ⅱ집>, p.22)



 권신찬 목사 저서의 내용 중 ‘사람은 그 속에 있는 영으로 하나님을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영을 자기의 인격적 활동과 혼동하여 인격의 일부인 이지나 감정이나 의지로써 영이신 하나님과 접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전혀 불가능합니다.’라는 표현이 있다. 그런데 이런 표현을 빌미로 하여 본 교단에서는 인격을 부정하고 오로지 영만을 강조하는 것처럼 비방한다.


 하지만 이 글은 하나님을 섬길 때 인격이나 감정, 의지가 필요 없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다. 본 교단은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살전 5:23) 는 말씀처럼 인간의 영, 육, 혼 모두를 인정하고 있다. 다른 많은 부분에서 인격에 대한 언급을 분명하게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일체 무시한 채, 마치 그 모든 것을 부정하는 것으로 왜곡하는 것은 이단이라는 결론을 내린 채, 증거를 찾기 위해 꼬투리를 잡는 것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다.


 ‘삼분설을 지지한다, 인간의 영성을 강조한다’는 주장만 되풀이 하면서 본 교단을 지방교회와 영지주의와 같은 그룹으로 엮으려는 악의적인 의도를 드러내고 있을 뿐이다. 거듭 밝히지만 본 교단은 지방교회도 영지주의에도 관심이 없다. 오직 성경의 말씀을 지지할 뿐이다.



- 유병언, <영혼의 목자 中>, p.155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못하신 고로 성령이 아직 저희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성령은 하나의 인격입니다. 어느 방안에 어른이 계신다든지 주인이 계신다고 합시다. 계신다는 표현은 인격입니다. 이 성경이 가르치는 바는 인격이 좌정하신다는 내용입니다.



- 요한복음 7장 강해

 자기 때에 오셔서 자기 말씀으로 그 많은 선지자들의 말을 통과시켜 주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곧 인격의 완성이요 진리의 본질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출처 : 구원파에 대한 오해와 진실 (기독교복음침례회 출판부)





Tags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Calendar

«   2020/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tatistics

  • Total : 181,120
  • Today : 0
  • Yesterday : 25

Search

Copyright © KLEF All Rights Reserved